▲ KB캐피탈 박지우 대표이사(왼쪽)와 카페인모터큐브 안세준 대표이사가 17일 서초동 KB캐피탈 본사에서 ‘자동차 진단 및 점검 서비스 사업’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KB캐피탈은 카페인모터큐브와 17일 서초동 KB캐피탈 본사에서 ‘자동차 진단 및 점검 서비스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과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첫 만남으로, 양사는 앞으로 자동차 관리 플랫폼 서비스 구축 등 다양한 공동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카페인모터큐브는 포털 사이트 다음(Daum) 출신 개발자 2명이 창업한 회사로 자동차 관리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카페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자동차 정비와 관련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인 고객은 정비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차량을 픽업해주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해 차량을 정비할 수 있다. 정비 후에는 가격 및 정비 과정을 공개한 자동차 진단서 ‘오토리포트’를 통해 정비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KB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카페인모터큐브가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기반으로 KB캐피탈의 자동차 금융 고객들에 대한 혜택 제공과 함께 양사 간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