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0일 중구 소월로 본사에서 롯데카드 채정병 대표이사(앞줄 왼쪽 다섯번째)를 비롯한 임직원과 고객패널단이 ‘고객 패널 3기’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지난 30일 중구 소월로 본사에서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고객패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패널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객 패널단은 앞으로 5개월 동안 롯데카드의 신상품 및 서비스 사전 기획 단계에 참여해 아이디어 및 개선점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고객 패널 3기는 20~50대 남녀 고객으로 구성됐다. 특히 타사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고객을 포함해 다양하고 심층적인 의견을 듣고자 했다.

롯데카드는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자 2014년부터 고객이 직접 상품·서비스·인프라를 체험한 후 고객의 관점에서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롯데카드는 △고객맞춤형 카드 추천 서비스 ‘토핑’ 출시 △카드센터 서비스품질 개선 △홈페이지 ‘나의 카드정보’ 개선 △ARS 프로세스 개선 등 고객 패널단이 제안한 아이디어나 불편사항을 경영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롯데카드 채정병 사장은 “지난 1, 2기 고객 패널단의 활동이 롯데카드가 발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패널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차별화된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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