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행장 조용병)은 6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조용병 은행장과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을 비롯한 전국 7개 도교육청 부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농산어촌 중학교를 찾아가는 진로체험교육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 원정대’ 출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체결됐으며, 신한은행은 전국 영업점을 활용한 금융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 진로체험교육을 지원한다.

특히 은행을 접하기 힘든 농산어촌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이동점포(뱅버드)를 활용한 찾아가는 진로체험교육인 ‘신한은행이 간다! 꿈길 원정대’ 프로그램은 4월19일 전라남도 거금도를 시작으로 전국 농산어촌 학교를 방문해 연간 60회의 금융체험과 진로직업체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이준식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전국 7개 도교육청 부교육감들은 협약식 후 신한은행 1층 주차장에 마련된 꿈길원정대의 이동점포차량(뱅버드)에 올라 내부를 둘러보고 직접 체험하며 조용병 은행장과 앞으로 학생들이 받게 될 교육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조용병 은행장은 “신한은행이 가지고 있는 금융 교육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따뜻한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