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서비스 전문 기업 한국모바일넷은 현명한 카드 소비생활을 위한 카드 생활백서 ‘카드나라’ 서비스를 론칭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카드나라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도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카드 사용에 대한 팁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카드나라의 주요 콘텐츠는 카드할인 및 포인트 적립 가맹점 이용후기로, 카드나라 에디터가 생생한 이용 후기를 통해 지금 어떤 가맹점에서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지 알려주고 모든 카드사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카드 신상품에 대한 전문가 리뷰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든 카드사 업종별 할인카드를 비교 분석하고 카드 소득공제 및 관련 재테크 생활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업종별 카드사용 금액을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맞춤형 할인카드를 추천해주고, 카드사용문자(SMS) 자동인식을 통해 업종별 카드 사용금액도 자동으로 관리해준다.

이밖에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카드 상담을 신청하면 전문 카드설계사가 직접 방문해 카드발급을 도와주는 오프라인 카드설계사 방문상담 신청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한국모바일넷은 카드나라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에서 카드값을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카드나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르고, 카드나라 앱 다운로드 및 접속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30만원(1명), 2등 20만원(2명), 3등 10만원(3명)을 각각 지원한다.

한국모바일넷 관계자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패턴에 맞춰 가장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카드를 추천해주고 할인 가맹점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실제 이용 후기를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카드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현명한 소비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드나라 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