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6일 기업금융 특화형 복합점포 1호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판교종합금융센터는 은행·증권·보험간 CIB(기업투자금융) 시너지에 초점을 맞춘 특화형 복합점포로, 중견ž중소 기업고객의 성장 흐름에 따라 기업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교종합금융센터(분당구 판교역로 145 알파리움타워)는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사업 라인업을 보유한 KB금융의 네트워크와 전문역량을 활용, 중견ž중소 기업고객에 대한 차별화되고 차원 높은 종합 기업금융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복합점포를 통해 중견ž중소 기업고객을 기반으로 IB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증권의 노하우, 손해보험의 기업보험상품 등 기업에 필요한 모든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업고객에게 최적화된 통합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은행, 증권, 보험 각 사의 기업금융 전문 인력을 현장에 배치했다.

중견ž중소기업 고객들은 기존 영업채널에서 누리지 못한 증권의 전문적인 자본시장 솔루션과 손해보험의 기업보험, 리스크관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KB금융의 새 식구가 될 현대증권의 전문적인 IB상품ž서비스는 물론, 그룹 WM 부문과 연계한 기업CEO 대상 종합자산관리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