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27일부터 1박 2일간 경기도 파주시 ‘동화힐링캠핑장’에서 진행된 ‘새터민 및 다문화 가정 자녀들을 위한 캠핑 행사’에 참가한 청소년들과 KB국민카드 캠핑 동호회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사내 캠핑 동호회 직원들이 새터민 및 다문화 가정 자녀들에게 캠핑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5월 27일부터 1박 2일 동안 경기도 파주시 소재 동화힐링캠핑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새터민 자녀 기숙학교인 금강학교 학생 29명과 지구촌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가정 청소년 22명 등 총 51명의 청소년들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새터민 및 다문화 가정 자녀들은 20여명의 KB국민카드 캠핑 동호회 직원들과 함께 이틀 동안의 야외 캠핑 활동을 비롯해 마술쇼 및 풍선아트 관람, 물썰매 체험 등 체육활동,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한 ‘기부 책가방 만들기’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새터민 및 다문화 가정 자녀 등 문화적으로 서로 다른 청소년들이 캠핑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내 동호회 소속 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더 많은 나눔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 캠핑 동호회는 2013년부터 소외 계층 어린이 등을 위한 캠핑 봉사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