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민수 기자> BNK금융그룹 계열사인 BNK캐피탈(대표 김일수)이 사회적 기업인 한국이지론(대표 조용흥)과 업무 제휴를 통해 중금리 대출상품인 ‘BNK이지론’을 22일 출시했다.

BNK이지론은 대출 신청과 대출금 수령을 무방문, 무서류 방식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온라인 전용 중금리 대출상품이다.

이 상품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재직증명서, 소득입증서류 등 증빙서류를 따로 제출하지 않고 인터넷상에서 건강보험료 납입내역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스크래핑 기술을 적용했다. 또 본인인증을 위한 모바일 MO서비스(문자메시지를 통해 필요서류를 금융사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용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대출기간은 최장 3년이며,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이다. 금리는 연 7.99~14.99%로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 가능하다.

대출신청은 BNK캐피탈 홈페이지(www.bnkcapital.co.kr)와 한국이지론 홈페이지(www.koreaeasyloan.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BNK캐피탈 김일수 대표는 “서민금융 지원 활성화 및 인터넷전문은행 설립 등 금융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사회적 기업인 한국이지론과 공동으로 BNK이지론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이지론은 2005년 금융감독원과 은행 등 19개 회사의 출자로 설립된 공적대출중대회사다. 현재는 75개 금융사가 참여해 서민금융상품과 중금리 상품을 중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