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G새마을금고 블로그 기자단 2기 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새마을금고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잡기에 나섰다.

그동안 지역 사회를 기반으로 한 서민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한 새마을금고는 미래의 고객이 될 젊은 소비자층에게도 친숙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과 홍보대사를 운영하고 있다.

새마을금고 블로그 기자단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금융 정보를 공유하고 누구보다 발 빠르게 새마을금고의 소식을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새마을금고는 기자단이 작성한 콘텐츠를 공식 블로그인 ‘미소머금고(blog.naver.com/kfcc_no1)’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기자단 출범 이후 1년 만에 미소머금고의 누적방문객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3월 선발된 2기 기자단 역시 대학생의 눈으로 바라본 새마을금고와 다양한 금융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새마을금고는 지난해부터 대학생 홍보대사인 ‘MG희망나눔 대학생 서포터즈 영유니온’을 운영 중이다.

이들은 지역 곳곳에 분포해 있는 새마을금고의 특성에 맞게 전국 각지에서 새마을금고의 사회공헌사업 확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올해도 영유니온 2기를 선발할 계획이며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특유의 활발함을 통해 젊은 고객층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신종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과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 활동을 시작으로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