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FAN스퀘어에서 결선 무대 개최
최종 Top3에게 락페스티벌 공연 기회 제공

신한카드가 젊은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개최한 인디밴드 육성 프로그램 ‘GREAT 루키 프로젝트 2016’의 Top6가 선정됐다.

Top6에 선정된 밴드는 피아노를 기반으로 팝적인 사운드의 음악을 선보이는 ‘모브닝’, 강렬한 사운드의 얼터너티브 록밴드 ‘더 베인’, 감미로운 목소리가 매력적인 밴드 ‘새소년’, 이모팝 밴드 ‘아디오스 오디오’, 감성적인 사운드의 모던 록 밴드 ‘프롬디어’, 질주감 있는 록 사운드를 선보이는 ‘더 헤드’ 등이다.

이번 GREAT 루키 프로젝트에는 총 264팀의 인디밴드가 참여했으며, 2만여 네티즌의 투표와 청중 평가단 및 전문가 심사로 진행된 온라인 예선과 라이브 무대 심사를 거쳐 최종 Top6를 선발했다.

신한카드는 2차 온라인 투표와 최종 라이브 결선을 통해 최종 순위와 우승팀을 결정할 예정이다. 2차 온라인 투표는 오는 14일까지 네이버 뮤직을 통해 진행된다. 최종 라이브 결선은 15일 신한카드 FAN(판)스퀘어에서 데이브레이크, 스탠딩에그의 축하공연과 함께 열릴 예정이다.

최종 순위 상위 3개 팀에게는 국내외 유명 락그룹이 출연하는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신한카드 무대에서 공연하는 기회와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투표에 참여해주신 2만여 네티즌들과 264팀의 오디션 참가 밴드의 뜨거운 열정과 성원으로 Top6를 선정할 수 있었다”며 “고객의 참여와 소통으로 인디 문화 발전을 지원하고자 하는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인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끝까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