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김민수 기자> 최근 금융권에서는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하나로 모아주는 통합멤버십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은행도 이달부터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통합멤버십 서비스 ‘위비멤버스’를 선보였다. 위비멤버스 고객은 금융거래 시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계좌, ATM을 통해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위비꿀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고객들이 위비꿀머니를 더 쉽게 모을 수 있도록 ‘위비멤버스카드’를 출시했다.

위비멤버스카드는 △위비마켓 이용 시 2% △대형할인점·학원·이동통신·병의원(동물병원 포함)·면세점·해외가맹점 등 6개 주요 업종 이용 시 1.5% △그 외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7%의 위비꿀머니를 적립해준다. 이용실적에 따른 보너스 꿀머니도 제공된다.

발급 후 6개월 동안 국내에서 400만원 이상 이용하면 1만5000꿀을 적립해준다. 6개월마다 이용실적을 충족하면 연간 3만꿀을 적립할 수 있는 셈이다.

이와 함께 치킨업종 10개 브랜드 및 피자 4개 브랜드 10% 청구할인과 전국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커피 3개 브랜드 청구할인 등 생활업종 관련 혜택도 제공한다.

아울러 국내 카라반 및 글램핑 2박 시 1박 무료, 해외 패키지 여행 할인, 국내외 호텔·콘도 최대 10% 할인, 제주도 렌터카 최대 24시간 무료 제공 등 국내외 여행 관련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우리카드는 위비멤버스카드 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한다. 또 홈페이지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위비상’에게는 위비꿀머니 20만점, ‘꿀머니상’에게는 위비꿀머니 3만점을 각각 적립해준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 상품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위비꿀머니를 쉽게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적립한 꿀머니는 위비뱅크, 위비마켓 등 우리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현명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비멤버스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 1만2000원, 국내전용 1만원이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www..wooricard.com)나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