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철 BC카드 마케팅전략본부장(왼쪽)과 송성환 다음소프트 사장이 지난 25일 서초동 소재 BC카드 사옥에서 ‘데이터 비즈니스’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서준희)가 다음소프트와 손잡고 ‘데이터 비즈니스’ 사업을 위한 MOU를 지난 25일 체결했다.

이날 서초동 소재 BC카드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MOU에는 김진철 BC카드 마케팅전략본부장, 송성환 다음소프트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BC카드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음소프트가 가진 소셜 데이터를 통합함으로써 빅데이터 사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양사는 MOU를 통해 △데이터 활용 통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소비자별 주요 특성 분석 △특정 이벤트 및 이슈에 대한 영향력 분석 △시장동향 및 트렌드 연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BC카드와 다음소프트는 이를 통해 지자체, 공공기관,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 제공, 빅데이터 컨설팅 공동 제안 등의 수익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철 BC카드 마케팅전략본부장은 “소비의 후행지표인 카드소비 데이터와 선행지표인 소셜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카드소비 데이터만으로 추정했던 고객의 관심도, 선호사항 등을 소셜 데이터를 활용해 파악할 수 있게 돼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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