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SC제일은행은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을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개편 내용을 살펴보면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한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서비스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인터넷뱅킹 로그인 후에는 E-CRM(인터넷 고객 관계관리)을 통한 고객 성향분석을 통해 본인에 맞는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신설된 ‘금융상품몰’에서는 SC제일은행의 주력 상품별 특징을 아이콘으로 표시해 한눈에 보고 선택할 수 있으며, 연계 가입하면 혜택이 늘어나는 미가입 번들 상품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 화면도 상품 가입이 편리하도록 개선했다. 

‘금융상품몰’, ‘찾아가는 뱅킹 서비스’ 화면을 추가하면서 SC제일은행의 주요 상품과 이율 등 주요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도 카드 가입신청이 가능해졌으며 기존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창구나 인터넷뱅킹에서 가입할 때보다 입력 항목 수를 줄여 단시간에 간편하게 카드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부 김종훈 이사는 “이번 개편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SC제일은행이 보유한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개선도 함께 이루어졌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첨단 디지털 금융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이번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뱅킹 어플리케이션 개편을 기념해 26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인터넷 및 모바일 뱅킹으로 온라인 전용 입출금통장인 ‘제일EZ통장’을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일EZ통장은 일별 잔액 중 300만원까지 연 1.2% (세전)의 높은 금리와 인터넷(스마트폰)뱅킹, 텔레뱅킹 이체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등 다양한 금융 거래 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SC제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의 경우, 6개월 동안 300만원까지 연 0.2%(세전)의 추가 금리가 제공돼 최고 연 1.4% (세전)의 높은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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