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서울 역삼동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열린 ‘KB희망서포터즈’ 8기 발대식에 참석한 고객패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KB손해보험]

<대한금융신문=장기영 기자> KB손해보험은 8일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고객패널단인 ‘KB희망서포터즈’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KB손보는 고객 대표가 소비자의 시각에서 서비스를 살펴보고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고객패널제도를 2012년부터 운영 중이다.

8기 고객패널 9명은 긴급출동 서비스인 ‘KB매직카서비스’와 이메일, 문자메시지(SMS) 등을 통한 고객 안내 프로세스를 체험 및 평가할 예정이다.

광고 제작안과 신상품 콘셉트 등에 대한 의견을 업무 담당자에게 상시 제안하는 고객 의견 청취 채널로서의 역할도 수행한다.

KB손보 양종희 사장은 “고객의 의견을 좀 더 가까이에서 듣고 체계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KB희망서포터즈 8기를 출범하게 됐다”며 “30~40대 주부들을 대표하는 9명의 패널을 통해 고객서비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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