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C는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내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난 1일 공식 오픈했다.

고객들은 IBM의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뿐 아니라 중국∙중화권(7곳) 및 미국(2곳) 등 총 9곳의 알리바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한국어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기술 문의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의 기존 ‘테크 센터(Tech Center)’에서 SK㈜C&C의 클라우드 엔지니어를 통해 한국어로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SK㈜C&C는 기업 전용 데이터 센터 서비스 수준의 클라우드 매니지드(관리) 서비스는 물론 고객의 필요에 따라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별도 운영관리, 통합보안 관제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한국어 외에 중국어와 영어 등 3개 국어 동시지원으로 전세계 고객 누구나 SK㈜C&C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www.CloudZ.co.kr)을 통한 중국 진출이 가능해졌고 고객들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 효율성도 크게 높아졌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는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기존 IBM 소프트레이어 고객은 별도 가입절차 없이 기존 ID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