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MST기술 방식 적용해 
마그네틱 단말기서도 결제 가능

KB국민카드가 삼성전자와 제휴를 맺고 앱카드에 삼성페이의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기술을 적용한 ‘앱카드 터치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

앱카드 터치결제 서비스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KB국민 앱카드 ‘K-모션’을 사용할 때 삼성페이의 마그네틱 보안전송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삼성페이 이용이 가능한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KB국민카드의 앱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기존 앱카드 결제는 바코드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바코드 리더기가 있어야만 해 이용처 확대에 한계가 있었다”며 “이번에 선보인 앱카드 터치결제 서비스는 삼성페이 앱과 연동해 마그네틱 카드 결제 단말기가 있는 가맹점이면 어디든 결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앱카드 터치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K-모션과 삼성페이 양쪽에 동일한 KB국민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는 K-모션 애플리케이션을 열고 터치결제 서비스를 선택해 지문 인증 후 마그네틱 카드 단말기에 갖다 대면 된다.

이 관계자는 “삼성페이의 MST기술을 적용해 앱카드 오프라인 이용처 부족의 한계를 극복했다”며 “향후 NFC 결제방식 등을 추가로 도입해 앱카드 이용자의 결제 편의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