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의 가입자수가 출시 두 달여만인 지난 10일 기준 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에 따르면 올원뱅크는 가입 후 서비스를 한 번이라도 이용한 고객 비율이 전체 가입 고객의 82%에 이르고 있으며, 가입자 중 기존에 농협 거래가 없거나 인터넷·스마트뱅킹을 사용하지 않았던 고객수도 3만7000여명에 달했다.   

올원뱅크는 상대방 전화번호만 알아도 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고, 농협 계좌가 없고 올원뱅크 앱을 깔지 않아도 간편송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영업점 방문 없이 가입과 신규 통장 개설, 대출까지 가능하다.  

또한 ‘지주공동플랫폼’으로 구축돼 농협금융 계열사의 상품을 다양하게 담을 수 있고,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생활스토리를 반영한 ‘금융백화점’ 형태로 구성된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행갈 때는 △여행정보 및 호텔정보 제공(SKT 섬데이) △여행자보험 가입(NH농협손해보험) △환전(80% 우대) △여행 적금 가입 등을, 경조사가 있을 때는 △경조사 초청장 보내기 △경조사비 송금 △경조금 내역 확인 △감사 인사 등을 올원뱅크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올원뱅크 더치페이 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올원뱅크를 통해 회식 등 공동분담 경비 부담 시 편리하게 각자 계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을 계기로 더치페이를 포함한 간편송금 이용건수는 두 달여만에 13만건을 돌파했고, 이용금액도 111억원을 넘어섰는데, 시행 전에 비해 이용건수나 금액은 3배 이상 급증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올원뱅크’ 가입자수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올원뱅크 회원가입 고객 중 511명을 추첨해 해외여행 상품권과 폴라로이드 카메라 등 여행과 관련된 푸짐한 패키지 상품을 지급한다.  

NH농협은행 영업추진본부 서기봉 부행장은 “올원뱅크의 각종 생활금융 서비스와 편리함 때문에 다른 모바일뱅크에 비해 실이용자 비율이 월등히 높게 나타난다”며 “수수료에 민감하고 간편한 금융 서비스를 선호하는 젊은 층은 물론, 큰글송금 서비스 및 하나로마트·a마켓 등과 연계해 시니어 층의 니즈까지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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