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장기영 기자> 지난 30여년간 회사의 마스코트로 사용했던 만화 캐릭터 ‘스누피’와 결별한 메트라이프가 새로운 기업브랜드를 선보였다.

메트라이프생명은 미국 메트라이프 본사의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따른 태그라인과 기업이미지(CI) 등을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메트라이프는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스누피를 더 이상 마스코트로 사용하지 않기로 하고, 새로운 경영전략과 그에 맞는 브랜드 전략을 수립했다. 메트라이프는 보험사의 차갑고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1985년부터 스누피를 마스코트로 활용해왔다.

새 태그라인은 ‘함께 찾아가는 인생, 메트라이프(MetLife, Navigating Life Together)’다.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인생의 동반자가 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메트라이프는 이와 함께 회사와 고객의 조화를 형상화한 문양을 삽입한 새 CI도 제작했다.

메트라이프는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앞서 전 세계 5만5000여명의 고객의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스티븐 캔더리언 메트라이프 회장은 “새로운 브랜드 전략은 메트라이프의 변혁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반영하고 있다”며 “전 세계에 있는 고객과 주주를 위해 보다 큰 가치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미언 그린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메트라이프는 미래를 내다보고 시대의 변화에 맞춰 새로운 보험사로 변모함으로써 임직원과 고객 모두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며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고객의 인생에 신뢰받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