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공식 블로그인 ‘미소머금고’가 오픈 2년 만에 방문자 수 570만명을 돌파했다. 하루 평균 방문자수는 약 1만명으로 이는 금융권 블로그 중에서 높은 수치이다.

미소머금고는 20~30대 젊은층에게 새마을금고의 모습을 더욱 친근하게 알리고자 기획된 새마을금고 블로그다.

새마을금고는 이 블로그를 통해 상품소개, 지역 금고 소식 등 새마을금고 관련 정보뿐 아니라 재테크 정보, 금융사기 대처방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MG새마을금고 블로그 기자단’이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고객과 새마을금고를 잇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소머금고는 차별화된 구성과 콘텐츠를 통해 새마을금고의 모습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