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 대형증권사와 100억 부동산 투자상품 출시

피플펀드가 국내 대형증권사와 공동으로 1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하는 제3호 부동산 투자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건은 국내 P2P 사상 최대 규모의 부동산 투자상품이다.

부동산 3호 상품은 연 환산 수익률 13%, 4개월 만기일시상환 조건으로 총 100억원의 자금조달 중 50억원을 대형 증권사가 1순위로 9% 금리에 참여하며 피플펀드는 2순위로 50억원을 13% 금리로 참여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대상 자산은 경기도 오산의 랜드마크 주상복합 건물이며 자금조달 목적은 프로젝트 토지 매입비 등의 대환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이미 토지매입, 건축 인허가가 완료되고 CGV 및 뽀로로파크가 입점 계약을 완료한 코스피상장사인 한국자산신탁이 개발신탁으로 진행하는 오산의 랜드마크를 신축하는 프로젝트다.

피플펀드가 본 건의 담보로 확보한 자산은 약 1300억원 규모의 주상복합 프로젝트의 2순위 수익권 증서이다. 프로젝트 전체의 규모인 1300억원 기준으로는 9% LTV의 안전한 순위이며 토지의 감정가만 해도 220억원 규모이기 때문에 충분한 담보가치가 있다.

이번 투자상품 상환은 금융기관의 대환자금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미 3개의 금융기관에서 대환 대출의향서를 제출하였으며 내년 3월 공사가 일부 진행된 뒤 금융기관 대환자금으로 피플펀드 대출금을 상환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수익권증서를 매입하고자 하는 부실채권 매입전문 회사와 매입 보증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등 혹시라도 연체가 될 경우 다양한 안전장치가 존재한다. 피플펀드 투자고객은 4개월간의 단기 투자로 합리적인 수준의 중수익을 실현하고 시행사는 일반 금융기관이 선호하지 않는 단기자금을 합리적인 금리에 조달할 수 있게 된다.

피플펀드 김대윤 대표이사는 “지난 30억원 규모의 부동산 2호 프로젝트를 성사시킨 후 많은 금융사로부터 공동 프로젝트 제안을 받았지만 대부분 리스크가 크고 투자기간이 긴 프로젝트성 자금이 많았다”며 “이번 상품은 충분히 안전한 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기간도 짧아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이다. 기존에는 이런 단기성 대형자금의 경우 금융기관이 차지했지만 이제 피플펀드를 통해 누구나 10만원부터 금융기관과 더 매력적인 조건으로 투자가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부동산 3호 투자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19일 오후부터 피플펀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식 투자 오픈은 21일부터 진행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