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바다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경주 동해안은 ‘포항~울산 고속도로’ 개통을 계기로 국내 인기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다.

경주는 교통환경 개선은 물론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등 신라의 찬란한 문화유산이 곳곳에 산재해 있어 수학여행지나 가족여행지로 으뜸인 곳이다. 그중 총면적 851만5천234㎡에 호텔과 콘도 등을 갖추고 있는 보문관광단지는 경주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과 더불어 또다른 관광자원의 한 축으로 자리잡고 있다.

아울러 보문관광단지는 보문호를 끼고 관광단지 한 바퀴를 돌아볼 수 있는 8㎞의 보문 호반길이 조성돼 있어 이곳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선호 여행코스로 손꼽히고 있다.

많은 관광객을 품고 있는 장소인 만큼 주변에는 경주의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 즐비하고 있다.

경주는 한정식과 떡갈비가 잘 알려진 지역으로 수제떡갈비 맛집 ‘진수성찬’이 국내 관광객을 비롯해 외국인 방문객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곳의 인기메뉴는 한우로 직접 만든 수제 떡갈비로, 풍미와 더불어 식감이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돌게간장게장 정식 역시 손님들이 많이 찾는 메뉴 중 하나이다.

최근 경주 맛집은 한국 전통음식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왕실을 연상케하는 경주 맛집 ‘진수성찬’에서 한우 떡갈비를 부담없이 즐기고 문화재도 볼 수 있는 힐링여행을 떠나보자.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