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신한은행은 7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본점에서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성호 신임 은행장의 취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지주는 지난달 8일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를 열어 위 행장을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했으며, 신한은행은 지난 7일 주주총회를 열어 위 행장을 신임 은행장으로 선임했다

이번 취임식은 위성호 은행장이 참석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우리가 함께 만드는 꿈‧길’이라는 주제의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위 행장은 취임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국내에서는 업계를 주도하는 ‘초(超) 격차의 리딩뱅크 신한’ △글로벌에서는 해외 유수 은행과 당당히 어깨를 겨누는 ‘World Class Bank 신한’의 꿈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위 행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산업 간 진입장벽이 무너지고 전혀 다른 플레이어들이 금융에 도전하는 격변의 환경이 펼쳐지고 있다”며 “이런 환경 속에서 지속 성장하기 위해 디지털과 글로벌에서 ‘신한만의 새로운 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채널‧업종‧국경의 경계가 없는 디지털 시대에서 생존하기 위해 △변화의 흐름을 먼저 읽고 △먼저 결정하고 △신속하게 실행하는 속도감 있는 경영을 통해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를 만들 것을 당부했다.

글로벌에서는 국가별 상황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로드맵을 세워 △자체 경쟁력을 키우는 Organic 성장과 함께 △아시아 유망 시장 내 인수합병이나 지분투자 등 Inorganic 성장 전략을 병행해 새로운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위성호 은행장은 “신한 역사상 최초의 행원 출신 회장, 행장 듀오 탄생으로 꿈과 열정을 품고 노력한다면 누구나 신한의 리더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며 “은행장이 아닌 선배, 보스가 아닌 리더로 걸림돌을 제거하고 디딤돌을 놓으며 새로운 신한, 글로벌 신한, 위대한 신한의 꿈을 향해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