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J 트러스트의 국내 계열사인 JT친애저축은행(대표 윤병묵)은 중금리 신용대출상품 ‘원더풀 와우론’이 누적 실적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5년 12월 출시된 원더풀 와우론은 유연한 대출 조건으로 꾸준한 실적을 기록했다.

원더풀 와우론은 만 20세 이상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회사 규모와 상관없이 최대 5000만원의 대출한도와 최장 72개월의 넉넉한 상환 기간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실제 이용 고객층도 30~40대가 74.6%를 차지했으며 생산 및 기술직 종사자가 가장 많았다. 대출금은 전체 이용객의 78.4%가 생활안정자금으로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원더풀 와우론은 전체 이용자 중 74%가 신용등급 4~7등급 중·저신용자로 중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등급의 폭을 넓혔다.

평균 금리도 연 15.86%(2017년 5월 말 기준, 저축은행 중앙회)를 기록하며 서민층의 금리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JT친애저축은행 윤병묵 대표는 “원더풀 와우론과 같은 중금리 상품은 4~7등급 중·저신용자들의 안정적인 금융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음에도 저축은행 업계가 가계대출 규제와 충당금 강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고객에게 돌아갈 혜택이 줄어들까 걱정스럽다”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원더풀 와우론과 원더풀 슈퍼와우론 두 개의 중금리 상품을 지속 개선해 서민금융 안정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T친애저축은행의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JT친애저축은행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