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이 ‘2017년 제1회 부산벤처스쿨’을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부산 남구 대연동 소재 부산창업카페2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부산지역 청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고자 기보가 부산광역시 및 부산경제진흥원 등과 공동으로 기획했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IT, 바이오융합산업, 4차 산업혁명분야, 지식문화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하는 만19에서 45세 이하의 (예비)청년·기술창업자이며, 전액 무료강좌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예비창업자(창업 후 3년 이내 포함)는 오는 11일까지 기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자는 오는 17일에 개별통지 된다.

교육은 오는 19일부터 3일간 총 22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스타트업 투자환경 △비지니스 모델(Business Model) 최적화 고객개발 △R&D를 활용한 마케팅 시장조사기법 및 작성실습 △스토리텔링 사업계획서 작성과 같이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실무지식 위주의 강좌들로 구성됐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기보 예비창업자사전보증 및 청년·창업특례보증 대상자 선정 △미래부 K - Global 프로그램 추천 혜택을 별도 지원할 예정이다.

기보 관계자는 “청년사업가의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부산벤처스쿨은 부산지역 벤처기업활성화를 위해 기보와 부산광역시가 준비한 만큼 다양한 혜택이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