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와 수원시는 7일 수원시 소재 캠코 경기지역본부 사옥에서 ‘캠코 경기지역본부 준공·이전식 및 수원시 어린이 장난감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캠코 문창용 사장, 염태영 수원시장, 박광온 수원시 국회의원, 이재율 경기도 부지사, 수원시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준공된 캠코 경기지역본부 사옥은 지역주민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원 생활 중심지인 ‘영통구 월드컵로 150번길 33’에 마련됐다.

사옥 규모는 지상 4층, 지하 1층, 연면적 3,835㎡로 에너지절약, 유지관리 편리성, 경제성 및 업무 편의성 등을 고려하여 건축됐다.

특히 캠코는 사옥 1층에 어린이 장난감도서관(캠코토이월드)을 마련해 장난감을 제공함으로써 신사옥이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소통하는 장소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코 문창용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캠코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옥을 신축·이전하고 사옥 일부를 장난감도서관으로 무상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나눔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 2012년 수원에 지역본부 사무실을 연 캠코가 5년만에 신사옥을 마련한 것을 축하드린다”며 “우리 시 9번째, 영통지역 2번째 장난감도서관을 개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문창용 사장님, 김구영 경기지역본부장님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박광온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영통구는 출산과 보육문제가 지역의 가장 큰 현안중의 하나”라며 “오늘 개관하는 어린이 장난감도서관 캠코토이월드는 민관협력의 좋은 사례로,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건강한 공간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