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인 가구 특화상품인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이 출시 7개월 만에 10만좌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3월 출시된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은 지난 25일 기준 판매좌수는 10만1577좌, 잔액은 889억원에 달한다. 

이 상품은 1인 가구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개발된 특화상품으로, 여행/주말과 관련된 보험서비스를 부가혜택으로 제공하는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 컨셉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 이상,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 중 월단위로 선택 가능하며, 금리는 3년제 기준 최고 연 2.5%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우대이율은 총 6개 항목으로 항목당 연 0.1%포인트씩 최고 연 0.6%포인트가 제공된다. 

생활과 금융을 모두 혼자 관리하는 1인 가구의 특성에 맞춰 공과금 자동 납부, 소비, 여행 관련 우대이율이 각 연 0.1%포인트씩 제공되며, KB의 3대 금융앱인 리브(Liiv), 리브 메이트(Liiv Mate), KB마이머니 회원 가입 시 각 연 0.1%포인트의 우대이율이 제공된다.

또한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지향하는 1인 가구를 위해 적금 가입만 해도 KB손해보험의 ‘여행자 보험(해외 여행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시 최대 1억원)’, ‘新주말 상해사망후유장해 보험(新주말은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일요일까지, 최대 2000만원 보장)’, ‘자동차사고 시 성형치료비 보험’ 무료 가입 서비스가 적금 가입기간 동안 제공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