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KB국민은행은 6일 자녀의 연금준비를 지원하는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를 출시하고 가입 고객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장기투자를 통한 자녀세대의 연금준비를 지원하는 연금저축 상품으로, 연금에 최적화된 TDF(Target Date Fund) 상품으로 운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TDF는 자녀 성장 연령에 따라 주식∙채권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해 균형있는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낮은 수수료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상품이다.

전문가가 알아서 투자하고 관리해 주는 TDF는 장기간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한 상품이라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글로벌 1위 운용사인 뱅가드와 제휴해 TDF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KB내아이 연금저축펀드 가입고객 이벤트’를 다음달 말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10만원 이상 가입한 선착순 고객 2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디저트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4인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에버랜드 자유이용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가입한 자녀의 연령에 맞는 정서-행동, 성격강점, 학습전략 검사 등의 인적성검사를 제공하고, 무료 증여신고 대행 서비스를 내년 1월 말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