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푸르메재단은 장애어린이‧가족을 통합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8일 종로구 신교동 푸르메재단에서 이원걸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사무국장,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이 추진하는 2018 장애어린이‧가족 통합 지원사업은 희귀난치질환 환아와 성장기 장애어린이에게 적절한 재활치료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 자녀를 돌보는 부모‧가족의 경제적‧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희귀난치 환아 의료비 지원, 장애어린이 재활치료비 지원, 비장애형제‧자매 교육비 지원, 부모 심리‧상담치료비 지원, 가족여행 부문으로 실시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푸르메재단은 지원 대상자 선정 및 전체 사업을 관리‧운영하고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은 카드사 소멸포인트로 조성된 사업 기금 3억2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백경학 상임이사는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꾸준한 재활치료를 통해 성장하고 장애 자녀를 둔 가족들도 힘을 내서 넓은 세상을 적극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김덕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뿐만 아니라 장애 자녀의 부모, 비장애 형제들도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신용카드 업계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우리 사회의 진정성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