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투자와 KB증권이 20일 벤처기업 인큐베이팅 전문 기업인 롯데엑셀러레이터와 서울 강남에 소재한 롯데엑셀러레이터 본사에서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왼쪽부터),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 이진성 롯데엑셀러레이터 대표이사, 전병조 KB증권 대표이사가 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김미리내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20일 KB증권과 함께 벤처기업 인큐베이팅 전문 기업인 롯데엑셀러레이터와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강남에 소재한 롯데엑셀러레이터 본사에서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와 전병조 KB증권 대표이사,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롯데엑셀러레이터 이사회 의장), 이진성 롯데엑셀러레이터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엑셀러레이터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회사다. 핀테크,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롯데그룹의 인프라를 활용해 육성하고 있으며,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트업들은 하나금융투자와 KB증권을 통해 M&A 및 IPO 등 금융과 관련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롯데액셀러레이터가 발굴, 육성하는 스타트업들은 안정적인 투자회사와 연결이 가능해졌으며, 관련한 실질적인 사업연계의 기회를 제공 받게 된다. 하나금융투자와 KB증권은 우수한 스타트업들과 새로운 비즈니스를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대표이사는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사업모델과 아이디어들이 금융의 문제로 사장되지 않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하나금융투자는 많은 스타트업들이 도약하는데 필요한 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KB증권 전병조 사장은 “KB증권은 스타트업의 창업부터 성장, 성숙 등 기업의 전 생애주기에 맞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초 신기술사업금융업에 진출한 바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는 “우수한 사업력을 바탕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에게 M&A 및 IPO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라며 “더 많은 대기업들이 스타트업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지원하고 육성하는데 참여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