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AIA생명은 자사 변액보험 특별계정 수익률이 지난 1년간 높은 폭의 성장을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특별계정이란 보험회사가 변액보험계약을 통해 확보한 자금을 투자, 운용하기 위해 별도로 관리하는 계정이다.

특별계정 운용 수익률이 높으면 변액보험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은 그만큼 더 많은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AIA생명의 변액보험 특별계정 운용 규모는 약 1조4200억원에 규모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자료에 기반한 AIA생명의 올해 1월 말 가중평균수익률은 14.9%다.

운용자산이 1조원 이상인 14개사 가운데 3위, 전체 생보사 23곳 가운데 6위에 해당한다.

AIA생명의 특별계정 운용수익률은 지난해 1월 말 약 2.9%에 불과했지만 반년만인 7월에는 9.1%를 달성했고 올해 1월 말에는 14.9%를 기록하며 1년만에 12%포인트의 성장을 이뤄냈다.

AIA생명은 특별계정 운용수익률 개선을 위해 운용사 선정 시 5년간의 장기 수익률을 판단 기준으로 삼았다.

또 최장 1년간 중간 실적 검토에 얽매이지 않은 자율적 운용을 허용하는 등 펀드 매니저들이 운용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AIA생명 차태진 대표는 “주식과 채권, 국내와 해외 등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최대한 안정적으로 운용 수익을 창출해 내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리스크는 줄이고 운용 수익은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 수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