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부터 4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에서 한화해피프렌즈 봉사단원들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벽화를 그리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한화생명은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이 지난 22일부터 4일 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해피프렌즈 우수활동자로 구성된 봉사단원 11명은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아동보호 캠페인, 환경정화, 문화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먼저 봉사단원들은 지역 내에서 아동보호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앞장섰다.

인도네시아 아동복지 문제와 해결방안을 담은 푯말과 현수막을 설치했고 인도네시아 아동복지단체와 자카르타 아동포럼에 참석해 아동보호 이슈에 대해 알렸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자카르타 동부 풀로가둥(Pulo Gadung) 마을에 지역아동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자카르타 동부지역은 도심빈민지역으로 지역아동들을 위한 시설이 열악해 쉽게 범죄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이다.

한화생명은 도서관, 상담실뿐 아니라 놀이터, 운동장, 텃밭 등 야외시설도 갖춘 지역아동센터를 설립해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고 신체적, 정신적 발달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한화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은 한화생명과 월드비전이 설립한 청소년 봉사 단체로 지난2006년 출범 이후 약 4500여명이 활동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