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7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광화문 캠퍼스에서 협력사 임직원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7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광화문 캠퍼스에서 협력사 임직원의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신한의 대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을 실시했다.

2012년 신한금융그룹의 고객 자녀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금융교실은 작년부터 신한은행,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등 그룹의 협력사 자녀들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해왔고, 올해 참여협력사도 더 늘렸다.

이날 교육은 그룹의 협력회사 임직원 및 초등학생 자녀 30여명이 참여해, 실제 영업점 환경과 동일한체험장에서 통장 발급 및 체크카드 사용, 환전 등의 은행 업무 외에도 카드, 증권, 보험 등의 다양한 금융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자녀와 함께 참석한 협력사 임직원에게는한국금융사박물관 견학 프로그램을 별도로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협력사 직원은 “신한금융그룹과 수년째 함께 일하고 있는데, 협력사를 위해 여러가지행사를 준비하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다”며 “특별히 자녀들까지 초대해서 아이들 방학 기간에 이렇게생생한 금융교육까지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를 해줘서 너무 고맙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한금융은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협력사 초청 상생간담회, 임직원 초청 금융세미나,협력사의 CSR 지원, 협력사와 함께하는 재능기부 자원봉사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