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 인)은 8일 간편금융 앱 ‘리브(Liiv)’가 20여개월 만에 가입자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6년 6월에 출시된‘리브(Liiv)’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KB국민은행의 대표 비대면 플랫폼이다. 또한 지난해 7월에는 ‘지갑 없는 생활의 시작’이란 슬로건으로 리브를 전편 개편했다.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공인인증서 없이 PIN번호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송금·대출’ 등의 간편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영업점과 연계된 ‘모바일 번호표 발행’, ‘환전’, ‘뱅크페이’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까지 리브를 통한 간편송금은 5500억원, 창구출금 8조원, 환전 10억달러에 이르며, 모바일 번호표 발행도 월 평균 5만건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7월 출시된 ‘KB리브 간편대출’은 KB등급을 보유한 고객이면 번거로운 절차 없이 빠른 대출이 가능해 이용건수 및 금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간편결제 서비스인 ‘리브뱅크페이’는 30% 소득공제 혜택과 더불어 환전 고객의 면세점 결제가 늘면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간편금융 앱 서비스 20여개월 만에 가입자 300만명을 달성한 것이 매우 뜻깊다”며 “리브전담 애자일조직인 ‘리브혁신ACE’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굴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