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KB손해보험은 온라인 미디어 센터인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KB손해보험 인사이트는 기존의 기업 블로그에서 일방적으로 제공했던 획일화된 콘텐츠에서 벗어나 고객에게 유용한 보험 관련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제작된 브랜드 중심의 미디어 채널이다.

이러한 '브랜드 저널리즘' 방식은 브랜드가 스스로 미디어 역할을 통해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전한다.

브랜드저널리즘이란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저널리즘의 합성어로 브랜드 자체의 스토리를 저널리즘 형태의 콘텐츠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KB손해보험 인사이트는 스페셜리포트, 브랜드, 뉴스룸, 보험, 피플 등 5가지 섹션으로 구분돼 있다.

특히 스페셜 리포트는 KB손해보험 인사이트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 방식으로 월마다 주요 이슈를 정기적 간행물 형태의 기획물로 제작해 발행한다.

창간호에서는 최근 론칭한 KB손보의 신규 광고 ‘희망을 안다,희망으로 안다’‘ 및 3인3색 다이렉트 광고 캠페인 관련 콘텐츠가 담겼다.

한편 KB손보는 오픈 기념으로 KB손해보험 인사이트 콘텐츠를 블로그, 카페, SNS 등에 소개하는 ‘홍보대사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등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