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이 16~17일 경기도 곤지암 소재 DB 인재개발원에서 전국 민원 및 VOC 담당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16~17일 경기도 곤지암 DB인재개발원에서 전국 민원 및 VOC 담당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DB손보 전 임직원들의 소비자 중심경영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금융소비자 권익을 강화해 실질적인 소비자보호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주요 이슈와 트렌드, 소비자보호 관점의 업무처리 등의 내용들로 진행됐다. 

오후에 진행된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최근 소비자보호 관련 금감원 정책방향 및 다양한 민원 사례를 공유해 사전 예방적 소비자보호를 위한 기회를 가졌다.

DB손보는 이번 행사 외에도 2010년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고객니즈 파악과 서비스품질의 획기적인 개선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6회 연속 소지바중심경영(CCM) 인증을 수여 받았다.

금감원 소비자보호 실태 평가에서도 2016~2017년도 2년 연속 평가 우수회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DB손보 관계자는“무한경쟁 시대 기업의 생존은 소비자권익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경영을 꾸준히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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