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우리는 주변에서 비듬으로 고민하는 사람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비듬은 건성과 지성 두피 모두에게 나타나며 한 번 생기면 완치가 어려워 재발이 잦기 때문이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피지선의 과다 분비, 호르몬 불균형, 두피 세포의 과다 증식 등 다양하다. 또한 곰팡이 균의 서식, 스트레스, 환경 오염, 그리고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이 문제가 되기도 한다.
 
비듬의 종류는 건성 비듬과 지성 비듬으로 나눌 수 있다. 건성 비듬은 두피가 건조해져 하얀 머리 두피 각질이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샴푸를 깨끗이 헹궈내지 못했을 때나 드라이를 너무 자주 사용했을 때 생기기 쉽다. 따라서 머리는 되도록 찬바람을 이용해 말리고 일주일에 1~2회 두피 스케일링을 해 두피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지성 비듬은 지나치게 분비된 피지가 원인이 된다. 매일 머리를 감아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해 노폐물이 모공을 막는 일을 방지해야 한다.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고, 모발 생장을 촉진하는 해조류, 식물성 단백질, 지용성 비타민을 섭취하면 두피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비듬을 없애는 방법에는 비듬 전용 샴푸를 사용한 꾸준한 관리가 반드시 병행되어야 한다. 특히 비듬과 두피각질은 그대로 방치할 경우 탈모로 까지 이어질 수 있어 무심히 넘기지 말고 평소 각별한 관심을 갖는 것이 좋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기능성을 강화해 비듬에 좋은 샴푸, 두피각질 샴푸, 지루성 두피염 샴푸 등을 출시해 비듬으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높아 입소문이 난 추천 제품으로는 더헤어머더셀러가 선보이는 ‘HAMOCELL 클렌징&비듬3-SET’이 있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와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 3가지로 구성된 이 제품은 두피진정과 수분공급, 쿨링 효과를 동시에 담고 있어 집에서도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두피케어가 가능하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로 두피에 쌓여있는 각종 피지와 비듬 등 노폐물을 부드럽게 클렌징해 주며,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마지현, 녹차, 히아루론산과 실크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선사해 준다. 탈모 완화 기능성 헤어팩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멘톨, 살리실산 성분 함유로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선사하며 민감한 두피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