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5월은 가정의 달이라 불리는 만큼 가족을 위한 날과 행사가 많은 날이다. 가족행사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외식이다. 담소를 나누며 맛있는 식사를 즐기는 시간만큼 가족애를 돈독히 하는 것은 없을 것이다. 이번 가정의 달을 맞아 집, 학교, 직장에서의 근심을 잠시 내려놓고 가족과 단란한 외식을 즐겨보는 것을 어떨까.
 
가족외식에 좋은 메뉴로는 한우나 샤브샤브, 한정식, 중식 등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최근에는 대게가 대세인 모양이다. 대게는 기존에 비싼 몸값으로 외식메뉴로 선택하기는 다소 꺼려졌었지만, 요즘 들어 대게 무한리필집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어엿한 가족외식 메뉴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됐다.
 
키토산, 아미노산,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어 건강에 좋은 데다, 지방 함량이 적어 소화가 잘되고 저칼로리 음식이기까지 하니 다이어트에도 그만이다. 거기에 무한리필 대게집에서는 대게를 맘껏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밑반찬이나 식사 메뉴도 함께 제공되다 보니 더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그렇다곤 해도 대게 무한리필집을 고를 때는 다소 신중해질 필요가 있다. 무한리필 특성 상 처음 나오는 대게만 살이 꽉 차거나 질이 좋고 이후 리필로 제공되는 대게는 속이 부실하고 비린 맛이 나는 퀄리티 낮은 대게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가족외식을 위한 대게 무한리필집으로 ‘속초식당’을 추천할 수 있다. 바로 옆의 광교 맛집 싸다대게활어직판장에서 싱싱한 활어와 대게를 구매해와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대게와 활어 상태를 직접 보고 구매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별도의 상차림비가 없고 대게 또는 활어 구매 시 물회, 홍합탕과 낙지, 전복, 굴, 멍게 등 싱싱한 해산물, 초밥 등이 스끼다시로 푸짐하게 제공된다. 대게는 깨끗한 수조에서 관리되어 상태가 매우 좋으며, 신선한 대게 만을 잡아오기 때문에 비리거나 냄새가 나지 않고 대게의 담백한 맛을 오롯이 맛볼 수 있다.
 
속초식당을 방문한 한 손님은 “신선한 대게 맛은 말할 것도 없고 인심 좋은 친절한 주인장과 푸짐한 스끼다시까지 어느 하나 부족한 점이 없어, 용인에 들리면 매번 오고 싶어지는 곳이다. 성북역 바로 근처라 지하철로도 편리하게 올 수 있고 좌석과 규모가 넓어 모임장소로도 안성맞춤일 것 같다”는 후기를 전했다.
 
한편 용인 수지 맛집 ‘속초식당’은 100명 이상 수용 가능한 단체석을 완비해두어 가족외식은 물론, 회식, 동창회 등 단체모임 장소로 이용하기에도 적합하며, 주차시설을 갖추고 발렛파킹도 가능해 자가용으로도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