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제주는 1년내내 관광객들도 북적이는 섬이다. 우리나라 사람들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여행객들도 많이 찾으면서 명실상부 최고의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제주에는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용두암 등 다양한 관광명소들이 즐비하다. 최근에는 제주도만의 색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서귀포시 '표선'이 떠오르고 있다.
 
성읍 민속마을과 제주 민속촌, 그리고 승마 체험장 등이 위치한 표선에서는 도시에서 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정면으로 볼 수 있는 일출이 유명한 표선해수욕장에서는 아름다운 제주 바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카페가 속속 들어서면서 SNS 명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관광객들이 다른 지역에 비해 적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뿐만 아니라 표선에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즐비하다.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제주갈치, 흑돼지 등 제주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다.
 
최근 아슬아슬한 삼각관계를 그리며 화제의 중심에 선 SBS <로맨스 패키지>에 나온 제주 표선 맛집 ‘갈치어장’이 주목받고 있다. 예쁜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 갈치어장은 신선한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표선의 대표 음식점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갈치어장의 대표 메뉴인 통갈치한상차림은 통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 갈치어장의 자부심이 묻어있다. 특히 갈치어장의 갈치는 특별하다. 갈치가 두껍고 크기 때문인데 그 이유는 주인장이 직접 갈치를 잡고 납품하고 있어서다.
 
무엇보다 조림과 구이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곳은 갈치어장이 유일하다. 특히 통갈치조림에는 문어, 가리비, 소라, 전복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양도 넉넉해 최대 6명이 먹어도 배부르게 맛볼 수 있다. 또한 전복구이, 옥돔구이, 돔베고기, 회 등도 함께 맛볼 수 있다. 튀김은 전문점에서 튀긴 것같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갈치어장 관계자는 "갈치어장의 통갈치한상차림은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의 대표 메뉴를 한상에 옮겨다 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제주의 맛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갈치어장을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