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여의도 한국교직원공제회 그랜드홀에서 열린 KB금융 '2018년 해외 현지직원 Workshop'  환영식에서 임직원들이 단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염희선>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5일간 5개 계열사(은행, 증권, 손보, 카드, 캐피탈) 국외점포 현지직원 55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해외 현지직원 Worksho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각 계열사 해외 네트워크에서 근무중인 현지직원의 자긍심 고취와 로열티 향상, 그룹의 글로벌전략 이해도 증대 및 KB의 핵심가치 공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지난 28일 열린 환영식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전병조 KB증권 사장,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 및 글로벌사업 담당 임원이 참여했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내 계열사의 해외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글로벌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우수 현지인력 확보 및 활용이 중요하다”며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2015년까지는 은행의 국외점포 현지직원 대상으로만 진행되었지만, 손해보험, 증권의 계열사 편입 및 비은행 계열사의 해외진출 본격 확대로 인해 지난해부터는 은행, 증권, 손해보험, 캐피탈 등 해외 네트워크를 운영 중인 전 계열사로 확대돼 운영되고 있다.

28일 환영식에서 해외 현지직원들은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함께 오찬을 하면서 그룹의 비전과 미래 전략을 나누고 현지 영업에서의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오후에는 여의도영업부, IT전산센터, 스마트상담센터를 견학하면서 각 조직의 역할과 전반적인 업무내용을 담당 직원들로부터 직접 듣고 배웠다.

29일부터는 계열사별로 비전과 경영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경복궁 관람, 한복 체험, 한식 만들기 등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