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세월 앞에 장사 없다’는 말처럼 아무리 관리해도 막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피부 노화다. 특히 나이가 중년을 넘어서면서 눈가 주름, 팔자 주름, 피부 쳐짐 등 얼굴 이 곳 저 곳에 나타난 깊은 세월의 흔적 때문에 거울을 보는 것만으로도 적잖은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된다.
 
이미 시중에는 기능성 화장품이나 페이스롤러, 리프팅팩 등 수많은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지만 홈 케어만으로 고민 해결이 어렵다면 병원에서 시행되고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도 고려해볼 만하다.
 
안티에이징 시술 중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대표적인 시술이 바로 리프팅이다. 리프팅 시술 시 늘어진 피부와 조직을 당겨 피부 쳐짐 및 주름을 개선하기 때문에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은 물론이고 고집스럽거나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도 있다.
 
현재 시술되고 있는 리프팅 방법도 매우 다양하다. 실 리프팅, 절개형 리프팅, 초음파 리프팅, 공기압이나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등이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지속력이 뛰어난 스마스 리프팅 방식이 각광을 받고 있다.
 
스마스 리프팅이란 피부 층과 스마스 층 2번의 박리를 통해 각 층을 다른 방향으로 당기는 시술이며 팔자주름의 경우, 중안면부를 중심으로 주름의 반대방향을 향해 사선 리프팅하여 주름을 펴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시술 후 피부가 다시 쳐지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피부 처짐을 유발하는 조직을 제거하기 때문에 비교적 오랜 시간 유지가 가능하며 얼굴이 넓어 보이는 고민을 해결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스마스 리프팅은 팔자 주름부터 입 꼬리 주름, 잔주름, 볼 처짐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으며 수술 직후에도 흉터가 없어 일상 복귀가 빠르다는 것도 장점으로 통한다.

김해 강남닥터우 성형외과 강경동 원장은 “스마스 리프팅은 피부 겉만 당기는 기존의 다른 리프팅 시술과는 차원이 다르며 안면 신경의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히 이해해야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면서 “개인마다 피부 상태, 주름 원인이 다르므로 해당 분야에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