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월 15기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에서 웰컴금융그룹 임직원과 장학생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웰컴금융그룹은 ‘제16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신청접수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은 ‘꼭 필요한 곳에 지원이 있어야 한다’는 철학 아래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학업은 이어갈 수 있도록 등록금부터 수업료, 식비, 방과 후 수업, 수학 여행비 등에 장학금이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11년부터 가정, 경제상황 등의 어려움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중·고·대학생)에게 전달되어온 장학금은 지난 8년간 15차례에 걸쳐 총 1672명의 학생들에게 어려움을 딛고 일어날 수 있는 작은 버팀목이 돼 왔다.

웰컴금융그룹의 ‘방정환 장학금’ 신청 대상자는 학자금 지원이 필요한 중·고·대학생 자녀가 있는 웰컴금융그룹 고객이며 또한 고객 본인이 대학교, 평생교육원, 방송통신대학 등에서 학업을 지속중인 학생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25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로 접수는 웰컴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다운받아 마감일인 7월 10일(우체국 소인일 기준) 오후 6시까지 ‘한국 방정환 장학재단’으로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웰컴금융그룹은 임직원의 급여에서 일부를 기부해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웰컴금융그룹이 추가로 자금을 지원해 한국방정환재단과 함께 장학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밖에도 웰컴금융그룹은 전국 13개 지역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행복나눔활동’에도 매년 4회 이상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소득층 이웃의 치과치료비를 지원하는 ‘선한미소기금’, 국내 입양 및 미혼모 그리고 장애인을 돕는 ‘홀트 아동복지회’, ‘한국국제기아 대책기구’,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시민연합’,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돕기’에도 봉사활동 및 기금을 마련해 전달하는 등 다방면으로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의 자세한 신청 안내는 웰컴저축은행 및 웰컴론 의 홈페이지 또는 ‘한국 방정환 장학재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