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두피각질은 건성과 지성 두피 모두 생길 수 있는데 피지 분비 외에도 곰팡이 균의 서식이 문제가 될 수 있다. 지성비듬은 두피에 피지가 과잉 분비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흔히 머리에 개기름이 돈다거나 두피 여드름이 동반될 수 있다. 두피가 습하고 염증이 생기며 냄새가 나고, 젖은 비듬이 증상의 특징이다.

두피와 모발을 완전히 건조시키지 않을 경우 머리 속에 비듬균이나 세균이 증식되기 쉽고, 기름기가 두피에 덮이면서 점차 두피가 약해지기 쉽다. 피부 면역 기능이 저하되어 외부 자극에 민감 해지면 뾰루지가 나기도 한다.

떡지는 지성두피 소유자 대부분은 두피홍반과 함께 머리냄새와 비듬을 동반하는 증상을 함께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는 정수리 냄새 제거를 위해서는 지성 두피용 샴푸를 사용해 비듬을 관리하고, 밤에는 머리를 감아 하루 동안 분비된 피지와 먼지를 깨끗하게 세정해 내는 것이 좋다.

약해진 두피에 자극이 심한 경우 지루성두피염과 탈모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두피각질의 원인을 살펴보고 비듬제거를 하기 위해 관리에 힘써야 한다.

지루성두피염이라면 비듬과 더불어 가려움증도 동반된다. 음주가 잦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며, 심해질 경우 탈모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클리닉 등을 방문해 전문가와 상담 및 치료하는 것이 좋다. 상한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은 평소 전용 헤어 두피 케어 샴푸를 꾸준히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도움된다.

헤어전문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클렌징 & 비듬케어 3-STEP’은 민감성, 건성, 지성, 지루성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하고 진정 효과와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비듬 고민을 덜어줘 극손상된 상한 머리결에 도움을 준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 두피에 쌓여있는 머리 두피 각질, 비듬 등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허브 추출물, 비타민, 단백질 성분으로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주는 비듬 케어 샴푸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마치현, 녹차, 히아루론산과 실크 단백질이 건조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선사하는 남녀 공용 헤어트리트먼트로 머리 비듬, 피지를 없애고 지루성 두피염 등 민감하고 건조한 두피를 진정하고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 받은 탈모 완화 기능성 헤어팩으로 탈모 두피를 관리할 수 있으며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청량감을 주고 두피 진정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