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이마, 코 등 유분 분비가 활발한 T존은 대표적인 모공밀집지역으로 여성들의 피부고민을 가중시킨다. 
 
한번 넓어진 T존 부위의 모공은 피부 표면에 요철을 만들어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방해하거나 메이크업으로도 가릴 수 없는 잡티를 만들어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연출한다.
 
특히 코 부분은 유분이 과도하게 분비되면서, 점차 피지가 쌓이게 되는데 이때 피지는 공기와 접촉해 검게 산화하는 블랙헤드 현상으로 이어지게 된다. 
 
흔히 코 부분의 블랙헤드가 눈에 띌 때, 피지제거를 위해 가장 많은 이들이 시도하는 방법은 코팩을 이용한 블랙헤드 제거 또는 손으로 짜는 방법이다. 하지만 블랙헤드가 눈에 거슬린다고 해서 당장 피지를 손으로 짜는 것은 금물이다. 손톱의 세균이 피부에 침투해 더 큰 트러블을 유발할 염려가 있을 뿐 아니라 억지로 제거한 블랙헤드 자리에 다시 피지가 쌓여 모공부위가 더욱 넓어지는 악순환이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럴때 사과를 활용하면 집에서 효과적으로 모공수축, 모공관리를 할 수 있다. 약산성의 사과를 약간 거칠게 갈아 피부에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한번에 줄일 수 있는 것. 
 
천연팩을 통한 관리뿐 아니라 타이트닝 에센스, 세럼 등 제품을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데일리케어가 가능하다. 대표적으로 벌꿀나무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화장품은 모공수축뿐 아니라 피부착색, 피부 미백 등을 도와 미백기능성화장품으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얼굴 피부 하얘지는 법을 찾는 이들이 주목하는 프로폴리스화장품은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도 도움을 줘 민감성피부를 가진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TS프로폴리스 세럼은 번들거리는 지성피 부관리법으로 활용하기 좋은 리프팅 세럼이다.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제품은 지성피부의 각질 및 과잉 피지와 모공의 노폐물을 한번에 관리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연출한다. 여기에 고르지 못하고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케어하는 미백기능성화장품으로 얼룩덜룩한 피부톤을 고르고 환하게 가꿔줘 하얀 피부 만들기 열풍의 인기로 주목 받고 있다.
 
관계자는 "번들거리는 피부가 고민인 사람들은 마스크팩, 스팟, 비누같은 기본 제품을 고르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늘어진 모공을 타이트하게 잡아주는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단순 피지컨트롤뿐 아니라 피부미백크림, 모공에센스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지성피부 피지 케어의 인생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