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폭염이 장기화되면서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불쾌지수를 높이는 습도와 아스팔트가 뿜어내는 끓는 듯한 열기로 거리를 걷는 시민들의 얼굴은 벌겋게 달아오른 채, 괴로운 듯한 표정을 짓고 있는 모습이 대부분이다.

폭염이 계속되면 마음뿐만 아니라 건강도 실질적인 위협을 받게 되므로, 생활 속에서 더위를 식힐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실천해주는 것이 좋다. 외부활동에 따른 축열을 방출해주기 위해 외출 후 꼭 샤워를 해주도록 하며, 적당량의 물을 마셔 수분을 섭취해주고 습도조절이 가능한 식물이나 제습기 등으로 실내 습도를 조절해주는 것이 좋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더위도 식히고 즐거움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물놀이’를 꼽을 수 있다. 가까운 동네 수영장이나 해수욕장도 좋지만 혼자가 아닌 여럿이서 함께 즐기는 물놀이라면, 좀 더 쾌적한 시설에서 온천욕과 스파까지 즐길 수 있는 충남 아산의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Paradise Spa DOGO)’를 추천한다.

수도권에서 1시간대면 갈 수 있는 도고파라다이스는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대형 휴양시설로, 바데풀과 유수풀을 비롯한 아웃도어스파, 키즈랜드, 닥터피쉬 테라피존 등 다양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유황온천수로 이뤄진 파도풀과 슬라이드5종 및 컵분수 등의 아쿠아플레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신나는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그만이다.

도고 파라다이스에서 다양한 온천욕 시설과 물놀이를 실컷 즐겼다면 상쾌한 기분으로 나와, 이미 꺼졌을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식당을 찾아보자. 운동 후 맛있는 음식으로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것 또한 건강한 여름나기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마침 도고파라다이스와도 가까운 아산스파이스 인근에는 현지인 단골이 많다고 입소문이 자자한 ‘영인산마루’가 위치해 있다.

아산 스파비스와 피나클랜드 영인산의 거점에 자리잡고 있는 이 식당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세련된 분위기, 뛰어난 음식의 맛과 질 무엇 하나 빠지지 않고 고루 갖춘 아산의 맛집으로 정평이 나 있다. 충청남도 향토음식인 우렁쌈밥을 메인으로 우렁무침, 우렁튀김, 우렁쌈장, 우렁된장찌개 등이 나가는 정식을 판매하고 있다.

우렁쌈밥정식에는 몸에도 좋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우렁요리 외에도 신선한 쌈채, 제육볶음과 생선까스, 좋은 재료로 만드는 기본찬 6가지가 함께 나가며, 쌈밥이나 된장찌개 등은 따로 주문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여름철 즐기기 좋은 시원한 연냉면과 구수한 누룽밥, 어린이를 위한 모듬까스 등이 준비돼 있다.

영인산마루 관계자는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 생각하고 작은 것까지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하며, 정성을 가득 담아 조리한 음식을 손님 한분한분에게 제공해 드리고자 한다”며 “맛뿐만 아니라 친절과 서비스도 중요하게 생각하여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영인산을 찾는 많은 분들이 온천과 함께 행복한 식사시간의 추억을 만들고 가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꼼꼼한 주인장의 마인드와 신선한 재료로 만든 정성 가득한 요리로 많은 단골을 보유하고 있는 도고 파라다이스 맛집 ‘영인산마루’는 단체, 모임, 행사 등이 가능한 음식점으로, 예약 후 방문하는 단체관광객이 많다. 영인산 입구에 위치해 있어 온천뿐만 아니라 등산객들의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