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에이티솔루션즈는 신한금융투자에 휴대폰기반의 보안매체인 모바일 OTP솔루션 구축을 완료하고 대고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OTP는 기존 실물형 OTP 또는 보안카드를 대신해 스마트폰 소프트웨어기반으로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일회용 비밀번호(OTP)를 통해 전자금융거래가 가능한 인증수단이다.

이번에 신한금융투자에 공급해 오픈한 모바일 OTP솔루션은 비대면계좌개설, MTS(Mobile Trading System) 앱(App) 등에 인앱(In-App)형태로 제공돼 보안카드 및 실물형 OTP를 대신한다.

기존 소프트웨어 방식의 모바일 OTP는 OTP생성키의 저장 및 관리에 대한 보안의 취약점을 가지고 있었다.

에이티솔루션즈가 공급하는 모바일 OTP보안인증 솔루션은 S‧W로 분리된 가상의 Secure Element를 제공하는 SWP(Software Whitebox Protection) 기술을 적용, 암호화 키 및 암복호화 알고리즘의 노출‧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함으로써 보안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S‧W방식의 보안기술을 활용해 단말기 커버리지 제약을 해소하고 Android와 i-OS 기기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에이티솔루션즈의 모바일 OTP 생성키 저장수단인 SWP는 특수 보안 매체로 평가받고 있는 TAP 기반의 기술로, ‘TAP’은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 NIST의 FIPS인증을 획득한 모바일 보안 솔루션이다.

에이티솔루션즈가 제공하는 모바일 OTP솔루션은 별도 앱 설치 없이, 금융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금융 앱에 인앱(In-App)방식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별도의 OTP 번호 입력과정 없이 OTP 번호를 자동입력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Pin입력을 생략했다.

에이티솔루션즈 김종서 대표는 “모바일 OTP솔루션은 보안성과 편의성이 핵심”이라며 “현재 은행, 증권, 저축은행, 암호화폐거래소 등 다수의 금융사와 모바일 OTP솔루션 공급 관련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