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오는 9월부터 2018년 하반기 신입직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총 220여명 수준으로 지난해 채용 인원 대비 20% 이상 증가한 규모다. 계열사별로는 부산은행(90여명), 경남은행(80여명)은 물론 비은행 계열사(BNK캐피탈, BNK저축은행, BNK시스템)에서도 약 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9월부터 BNK금융그룹 계열사별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 지원서를 접수 받으며, 자세한 전형절차는 홈페이지 상세 채용 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기존 채용방식과 달리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등 채용과정을 외부 전문기관에 위탁했으며, 내부 검증 체계 구축 및 필기시험 도입 등 채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했다.

또한 양행은 지역 우수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역 전형을 마련하고 디지털 금융확산에 따른 디지털 인재 확보를 위해 IT·디지털관련 분야 채용 비중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채용 시 일반직군, IT·디지털 전문직군, 개인금융직군으로 구분해 선발키로 했다.

BNK금융 관계자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계열사별 채용인원을 예년보다 확대 한다”며 “BNK금융그룹 채용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마음껏 펼쳐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