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화장 절차를 간소화한 퀵 메이크업이 인기다. 바쁜 아침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직장인이나 멀리 통학하는 대학생, 짐을 가볍게 해야 하는 휴가철, 외부 활동이 많아 잦은 수정 화장이 필요한 경우 특히 유용하다.
 
퀵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단축이다. 전문가들은 시간 단축을 위해서는 피부관리에 필요한 기초 화장 및 메이크업 순서를 간소화시키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며, 뒤를 이어 화장이 쉽게 무너지지 않도록 기초 단계를 튼튼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핵심이 화장품 다이어트인 만큼, 메이크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려면 기존 단계를 줄이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그 과정에 공을 들여야 한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기초화장품의 경우 스킨로션이 합쳐진 촉촉한 올인원 제품으로 케어하는 것을 추천하며 메이크업은 다중 기능성 화장품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메이크업의 기초공사라고 할 수 있는 피부 표현은 소홀이 할 수 없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을 위한 썬크림, 모공 커버와 피부결 개선을 위한 프라이머, 칙칙한 피부를 광채 피부로 연출하기 위한 메이크업 베이스, 지성피부의 경우 피지를 잡는 모공파우더가 추가되며, 그 외에도 얼굴 윤곽을 살려주는 하이라이터와 쉐딩 제품 등 사실 피부 표현하는 메이크업 단계만 수 가지에 이른다.
 
수 단계에 이르는 피부 표현을 한단계로 압축시키는 최선의 방법은 다중 기능성 메이크업베이스를 활용하는 것이다. 자외선 차단제, 피부 미백 크림, 트러블 피부 커버용 메이크업베이스를 각기 따로 활용하는 것보다 한꺼번에 함유된 멀티 메이크업베이스를 활용하면 다크닝 없이 충분히 공들인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지속력이 좋은 제품 위에 파운데이션이나 비비 등 커버력 좋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덧바른다면 수정 화장의 빈도도 낮출 수 있어 편리하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립은 정교한 라인보다는 틴트와 같은 가벼운 제품으로 생기를 부여하고, 아이라인 대신 눈썹과 마스카라로 풍성한 속눈썹을 표현하면 메이크업 시간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1960NY의 ‘1960NY 매직 브라이터’는 퀵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핑크빛 피치 컬러의 메이크업베이스다.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이탈리아 산소수 성분을 함유하였고, 피부에 생기와 광채를 부여해 물광 메이크업을 돕는다. 프라이머 기능이 있어 모공 커버 및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고르게 가꿔준다. 
 
또한 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피부 굴곡에도 들뜸없이 밀착되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까지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멀티 메이크업 스타터로 적합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