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건강보조식품 브랜드 ‘SPASH’가 추석을 맞이하여 부모님 효도 선물로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 세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종합 영양제 ‘인트리트’와 ‘프로폴리스 츄어블’로 구성된 세트 상품을 구입할 시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SPASH’ 관계자는 “아토피 피부염은 흔히 아기나 유아, 소아의 질환으로 여겨져 왔으나 최근 아토피 증상을 호소하는 중장년층 성인이 부쩍 증가하는 추세”라며 “아토피 피부염은 면역 기능에 이상이 생겨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인 만큼,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성인 아토피 피부염의 경우 유아 시절 앓았던 증상이 이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어른이 되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아직까지 원인이 분명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자가면역질환이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만이 근본적인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아토피 피부염처럼 중대한 질환의 종류로 이어지지는 않더라도, 피부 면역력이 저하되어 얼굴에 오돌토돌한 트러블이 발생하거나 건조증, 가려움증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증상 역시 피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이를 방치할 경우 습진이나 진물을 일으키다가 자가면역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면역력의 저하로 인한 아토피 피부염이나 피부 트러블은 당장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연고나 화장품으로 증상을 진정시키는 동시에 보습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체내 수분을 빼앗는 뜨거운 물 샤워나 사우나는 피하도록 하며, 샤워 후에는 3분 이내에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도록 한다. 
 
관계자는 “근본적인 면역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다.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이들이라면 충분한 휴식을 통해 기력 회복에 집중해야 하며, 면역력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여 영양소를 균형 있게 보충하는 것도 좋다. 보다 효과적인 면역력 관리를 위해서는 종합 영양제나 멀티 비타민 등의 건강보조식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SPASH 인트리트’는 식약처로부터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개별 인정받은 바 있으며 면역력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다래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엄격한 검증을 거친 안전한 원료만을 사용해 성인뿐 아니라 소아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