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여드름흉터란 여드름 병변이 심하게 곪은 상태에서 피부 조직이 파괴되어 남게 되는 패인 상처를 뜻하며 여드름 자국은 피부에 적갈색, 혹은 검은색으로 착색되는 색소 침착을 뜻한다. 대개 쉽게 사라지지 않으며 외관상 보기 좋지 않아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여드름은 만성 피부 염증 질환이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주로 2차 성징기인 사춘기에 주로 나타나며 성장할수록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인스턴트 위주의 음식 섭취, 수면 부족, 과도한 다이어트, 미세먼지나 황사와 같은 환경 오염 등으로 피부가 자극받고 피부 장벽이 약화되면서 20대 이후 발병하는 성인 여드름 환자도 증가 추세에 있다.
 
여드름이 발생한 경우라면, 초기에 흉터 자국 제거나 상처치료 등 여드름 흔적 없애는 법에 집중해야 한다. 여드름을 빨리 없애기 위해 손이나 도구를 이용하여 병변을 압출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드름 부위를 손으로 짜게 되면 상처가 남고, 상처가 아무는 과정에서 여드름흉터가 남게 된다.
 
여드름 패인 흉터 없애는 법이나 여드름 흔적 치료에는 주로 피부과 레이저 시술인 PDT, 프락셀, IPL, 토닝 등이 있으며 알라딘 필링과 같은 필링 요법도 사용된다. 여드름 피지선을 제거하는 것부터 패인 흉터에 새살을 차오르게 하는 등, 여드름 흉터의 종류와 깊이 등에 따라 시술이 다르므로 전문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 후에도 피부가 재생력을 잃지 않도록 관리를 병행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피부 좋아지는 법을 찾는다면 화장품을 고를 때 성분에도 관심을 가져야한다. 최근EGF 성분이 주목받고 있는데 EGF는 피부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이식, 상처의 회복 촉진 등에 사용된다. 체내 함량이 높을 수록 피부가 젊고 탄력 있다. EGF성분은 의약품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최근에는 기능성 화장품의 원료로도 인기가 높다. 
 
이지에프를 함유한 대표적인 제품으로 ‘EGF 바머 크림’이 있다. 제품 속 EGF성분은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피부 흔적을 개선하고 붉고 민감해진 피부의 재생 주기에 도움을 준다. 또한 7가지 차(茶) 성분으로 피부 번들거림, 일명 얼굴의 개기름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를 산뜻하게 관리해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시켜 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