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소음순이란 양측 대음순 사이에 있는 한 쌍의 피부 조직을 얘기한다. 최근 이러한 소음순의 모양, 색깔 등의 콤플렉스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소음순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한다.
 
본래 소음순은 적절한 크기에 좌우 대칭인 모양을 띄고 있으나 지속적인 자극이나 외상, 또는 노화로 인해 어느 한 쪽이 비대해지거나 멜라닌 색소가 많아지며 검게 변하는 경우가 있다.
 
소음순이 늘어진다면 마찰로 인해 접촉성 질염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고, 이럴 경우 성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경우에 따라서는 질 안쪽이 안 보일 정도로 늘어지거나 탄력이 없고 주름진 경우도 있어 여성에게 있어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콤플렉스가 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는 소음순수술을 통하여 비교적 간단히 해결이 가능하다. 소음순 수술은 소음순의 모양과 비대칭을 개선할 수 있는 심미적인 목적뿐만 아니라 만성 여성질환의 치료 목적까지 더할 수 있다.
 
하지만 소음순수술 같은 여성성형은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순히 모양의 개선과 비용만을 생각하고 섣불리 수술 여부를 결정한다면 만성질염이나 건조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구파발역 산부인과 삼성레이디여성의원의 지현영 원장은 “소음순수술은 레이저로 진행되어 출혈이 없고 성감에 중요한 신경이나 혈관손상 없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지만 기능을 제대로 유지하면서 아름다운 형태까지 유지하려면 섬세한 기술이 필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많은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산부인과 전문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