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저축은행중앙회는 오는 18일부터 그간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금리인하요구, 대출계약철회 신청 등 금융거래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다고 16일 밝혔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대출계약철회권 신청, 각종 증명서 발급 신청 등이다.

고객은 SB톡톡 앱에서 휴대폰(본인명의) 본인인증 후 해당 서비스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는 우선  79개 저축은행 중 SB톡톡 앱을 운영하는 76개사가 먼저 제공한다. 자체앱을 운영하는 대신저축은행, KB저축은행, OSB저축은행 3개사는 올해 말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 제공 예정이다.

이순우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저축은행의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이 창구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금리인하 요구권 등을 신청할 수 있게 되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새롭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에도 저축은행과 중앙회는 2019년도 중 ‘차세대 디지털뱅킹 시스템 구축’ 등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예·적금 상품 가입, 출금과 이체, 해지, 대출 등의 업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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